이사를 하거나 대청소를 할 때 각 방의 물건 위치를 잘 정해놓아야 집들이를 오거나 남들이 방 구경을 왔을때 좋게 보일 수 있는데요 침대 역시 마찬가지로 위치를 잘 잡아줘야 한다고 합니다.



주로 풍수지리에서 나온 것으로 추측되는 침대 머리방향의 중요성 과연 필수적으로 따라야 하는건지 이번시간에 한번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따라야 하는 풍수지리적 인테리어 셋팅은 침대에만 한해서 하는 것은 아니며 전 집안에 대해서 모두 진행해야 하는데요 집의 얼굴이라도 불리는 현관은 불필요한 물건을 치운 상태로 늘 청결에 신경써야 합니다. 그리고 현관에 자전거를 두는 것은 좋지 않으니 왠만하면 현관에 자전거를 두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벽지나 전구는 밝은 새 계통으로 하는것이 당연하며 향기가 나는 식물을 한두가지 키워 집안에 향기가 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거울 역시 현관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곳에 두면 안되는데 대표적인 안좋은 예가 현관문과 화장실이 정면에 있는 집이겠네요 왠만한 규모가 있는 집은 그런 경우가 거의 없지만 좁은 집의 경우에는 현관문과 화장실이 정면에 놓인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밖에서 볼 때 현관의 오른쪽에 거울을 두어야 집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울의 모양은 어느 모양을 집에 들여도 상관은 없는데 가로로 긴 화장실형 거울은 집안의 안정과 재물운을 불러온다고 하며 세로로 긴 전신형 거울은 좋은 기운만 집으로 침투시킨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원모양이나 다른 모양의 거울들도 있을 수 있지만 거울의 모양이 사각형이 아니라 해서 문제가 있진 않습니다.



소파의 위치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거실전체를 바라볼 수 있게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넓은 집의 경우 소파를 거실 중앙에 놓는 경우도 있지만 한쪽 벽면에 놓아두어야만 집안에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건 그렇다 쳐도 우리가 말할 침대의 배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침대 머리방향을을 방문기준으로 침대가 바로 보이지 않도록 문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두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침대 머리방향이 반대로 될 경우 잠이 잘 오지 않으며 몸이 피곤한 채로 깨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침대 머리방향 관련하여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눠 보았는데요 솔직히 풍수지리는 미신이라 저는 별로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가구의 위치만 조금씩 바꾸어도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가 있는데 결국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이 아닐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