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이나 퇴직 후 재취업을 늦게 하였을때 또는 약간의 생활자금이 필요할 때 간혹 은행에서 돈을 빌려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그런 경우가 없었기 때문에 은행에서 돈을 빌려본 경우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생활자금이 필요할것이고 기초수급자가 아닌이상 나라에서 돈을 주진 않기 때문에 은행을 통하여 돈을 빌려야 합니다. 오늘은 100만원을 빌리기 위한 방법 및 100만원 소액을 빌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돈을 빌려주는 업계에서는 소액이라하면 300만원까지를 소액으로 보고 있습니다. 300만원까지는 서류를 요구하지 않는 곳이 많으며 일정한 수입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일반 1금융권 및 2금융권 은행에서마저 무서류로 돈을 빌려주는 추세입니다.



단 중요한점은 이미 은행에서 돈을 빌렸는데 아직 해당 금액을 갚지 않았다면 전산상에 기록이 남아있어 추가로 돈을 빌릴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 다 갚은 경우 또는 은행에서 돈을 빌린 적이 없는 경우 100만원을 빌리기 위해서는 어디를 이용해야 할까요? 아마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나올수도 있는데요 등급이 높다면 가급적 1금융권을 이용해야 하며 낮은경우라도 가급적 2금융권 이하로는 가지말고 햇살론같은 다른 돌파구를 찾아봐야 합니다.



위비모바일


우리은행에서 만든 모바일전용 상품으로서 일반적인 직장인 뿐만 아니라 직업 및 소득이 없는 무직자 및 주부도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최고 1천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한 해당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신용상태가 7등급 안쪽이라면 누구나 이 상품으로 인해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하니 안심하시고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잇돌


얼마전 1금융권에서 내놓은 상품으로서 재직기간 6개월이상 연소득2천만원이상 또는 1년이상 사업소득자인데 소득이 1,200만원인 경우, 1개월이상 연금수령자가 소득이 1,200만원 이상인 경우 상품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돈을 빌리는것이 가능한 이 상품은 1금융권에서만 취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용상태가 7등급 이내이신 분들은 이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자신의 신용상태에 따른 고정이자를 적용하는 이 상품은 사잇돌 상품이 나오기 전까지는 엄청난 바람을 몰고와 2016년 금융대상 2관왕에 오른 전적도 있는 상품입니다.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한 해당 상품은 6등급이내의 신용상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이용가능하며 서류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모바일을 통하여 즉시 신청 및 송금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상으로 100만원 상품 및 100만원 소액상품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자신의 신용등급이 어정쩡하더라도 7등급이내라면 1금융권의 문을 두드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