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제작된 파일의 확장자는 뒤에 psd 가 붙는것은 잘 아실겁니다. psd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는 전용 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그것을 통해서 파일을 봐야 하며 그림 또는 사진을 보는 프로그램으로는 파일을 자세하게 볼 수 없습니다.



파일의 상태를 자세하게 보려면 일반 뷰어가 아닌 psd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 같기도 한데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psd 파일을 볼 수 있는 psd 뷰어 psd viewer 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을 해볼까 합니다.



구글 이용하여 psd 파일 보기


오늘 우리가 해볼 작업은 구글독스 라는 구글 문서작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sd 파일을 보려고 합니다. 우선 주소창에 http://docs.google.com 을 입력합니다.



홈페이지 진입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누르고 새 문서를 하나 만듭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상단의 파일의 열기를 통하여 psd 파일을 찾아서 열어보겠습니다. 



파일을 열게 되면 업로드방식으로 열린 이후 연결된 앱을 통하여 psd 뷰어가 가능해지는데요 연결할 수 있는 앱은 Pixlr Editor, CloudConvert 그리고 Driveconverter 세가지 프로그램이 지원되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세가지중에 Pixlr Editor, CloudConvert 두가지 프로그램은 파일을 볼 수 있지만 Driveconverter 프로그램은 파일을 보는것이 아닌 변환시키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sd 파일을 볼 수 있는 두가지 프로그램을 연결했을 경우 구글과 연결된 계정에서 기본 권한을 요구하는데요 허용을 누른 이후 계속 진행합니다.



psd 뷰어 CloudConvert


CloudConvert를 이용하여 파일을 보게 될 경우 파일의 기본만 볼 수 있으며 실제 내부구조는 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ixlr Editor를 이용하여 psd viewer 작업을 이용해야 합니다.



psd 뷰어 Pixlr Editor


이 앱을 통해 파일을 구동하게 될 경우 약간의 로딩이 이루어진 후 파일이 열리게 되는데 파일의 내용뿐만 아니라 세부구조 역시 불 수 있으며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진 않았습니다. 예전부터 알고 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글씨를 추가할때 버벅이거나 제대로 추가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psd 뷰어 psd viewer 라는 주제를 가지고 직접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별 다른 프로그램 없이 psd 파일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파일을 자주 봐야 할 경우 포토샵을 직접 설치하거나 뷰어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여 파일을 보는것이 더 편하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