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해외여행을 갈 일이 있어 여권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약 10년전에도 한번 만들어본 적은 있었는데요 다시 만들려니 생각도 안나고 이것저것 준비해야 될 게 많은 것 같더라구요.



결국 준비를 해갔으며 별 문제 없이 여권이 발급되었고 오늘 찾으러 갈 예정입니다. 오늘은 여권 발급 기간 여권발급 장소 및 준비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권 발급 기간


여권발급 기간은 대략적으로 3일에서 길어야 4일정도면 제작이 완료됩니다. 제가 저번주 목요일에 신청을 진행했었고 이번주 화요일날 발급완료 문자가 왔기 때문에 평일만 본다면 신청일 기준 4일만에 완료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권 관련 안내시에도 4일째 되는날 찾아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 주의할점은 6개월안에 여권을 찾아가야 하며 여권을 찾아가지 않을 시에는 폐기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여권 발급 장소


여권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구청의 여권 담당부서로 가면 되는데 여권발급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는 모든 구청이 공통적으로 운영하며 평일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을 위해서 평일 근무시간 이후 또는 토요일에도 운영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각 구청마다 여권발급 가능시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의 접수처 메뉴에서 여권 관련 연장근무 시간을 확인하시고 찾아가셔야 합니다. http://www.passport.go.kr/issue/agency.php 이곳으로 접속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


여권발급에 필요한 돈,여권사진 1장,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세가지를 가지고 여권을 등록하러 가면 되는데 여권을 연장하실 분은 기존 여권을 함께 가져가시면 새 여권에 기존여권 정보 이전 및 여권 연장이 이루어집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사진이 아닐까 싶은데요 일반적인 사진과는 다르게 여권 사진을 찍는 방법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그대로 따르셔야 하며 잘못찍을 경우 사진이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권 사진을 찍으러 왔다고 하면 대부분 사진관에서 찍는 법을 다 알고 있습니다. 기존 사진에 비해 가격이 20,000원에서 25,000원정도로 높다는 것 외엔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여권 발급 기간 여권 발급 장소 및 준비물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여권을 찾으러 가야 할텐데 잘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