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차를 사기에는 자동차 가격이 너무 비싸고 그렇다고 장기렌트나 리스를 하기에는 남의차량 같아서 꺼려지고 그래서 중고차를 많이들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중고차시장도 많이 발전한 만큼 사기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으니 구매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할때 가장 큰 문제는 아무래도 해당 차량이 사고차인지 아닌지 판단하는게 가장 우선이겠죠? 하지만 서류상 무사고로 보이더라도 안심할 수 없는건 누구나 마찬가지일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사고이력조회 라는 주제를 가지고 무료로 하는법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카히스토리


우선 포털사이트에 자동차사고이력조회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나오는 홈페이지는 카히스토리라는 홈페이지입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말그대로 자동차사고이력조회 서비스만을 전문으로 담당하고 있는데요 회원가입 후 이용을 하더라도 회당 1,100원이라는 유료비용이 들어가며 1년에 5회에 한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확인 없이 조회를 하고 싶은 경우 1,100원이 아닌 해당가격의 3배인 3,300원을 지불하셔야 사고이력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홈페이지긴 한데 해당 차량을 구매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 지나가다가 슥 보고 가는 일명 눈팅족의 경우에는 사실상 사고이력조회를 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 당장 차량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아닌 경우 굳이 이 곳을 이용할 이유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2. 지식인


네이버지식인에 차량넘버를 적고 조회를 해 달라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차량정보 노출 및 답변이 달리게 되면 글이 삭제가 되지 않으므로 개인정보의 위험성이 언제나 존재하게 됩니다. 그래서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3. 네이버까페


네이버까페에 자동차사고이력조회라고 입력하시면 중고차딜러 같은 분들이 까페 내부에 게시판을 만들어 놓고 무료로 사고이력조회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 많은 자동차 관련 까페가 존재하고 있으니 잘 찾아서 이용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사실 어느 중고차 홈페이지를 가도 차량에 대한 성능점검표는 100% 존재하고 있습니다만 그것만 보고 차량을 구매하기에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에 있어서는 사고이력조회가 무조건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사고이력조회 관련하여 무료로 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까페 혹은 다음까페 같은 곳의 중고차딜러들에게 요청하는것이 하루정도의 시간은 소요되지만 아마 무료로 진행하기에는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