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일을 하다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하게 되면 하던 일을 그만두고 전업주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업주부가 되면 실 소득이 0으로 잡히기 때문에 일반은행에서 돈을 빌리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주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전업주부가 돈을 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업주부라는 것은 실제 직업분류로 따지면 무직에 속하게 됩니다. 학생이라는 직업이 있는 것과 20대에 남자들이 군대에 갔을때 직업란에 군인이라고 적을 수 있는 것도 거의 같은 이유입니다. 결국 세 직업 다 소득은 없다시피 하죠 여기서 군인 월급인상은 논외입니다. 제가 군대에 있을때만 해도 월 3만원정도밖에 못받았거든요.


하여튼 전업주부의 신분으로 돈을 빌리려 하면 일반시중은행과 저축은행 그리고 캐피탈업체에서까지 거절을 당하게 됩니다. 당연히 소득이 0이기 때문이죠. 결국 전업주부의 신분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은 3금융권 대부업체밖에 없다고 봐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업체들은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은데요 장점이라 할 것은 돈을 빌리는데 거의 문제가 없을 정도로 신분인증만 되면 누구나 돈을 빌려줍니다. 그리고 심사기간이 빨리 이루어지기 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원금을 상환할 돈이 생겨서 중간에 상환을 하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존재하지 않는 것도 나름대로 장점 중 하나입니다.


반대로 단점은 카드대금이나 다른데서 돈을 빌렸는데 연체중인경우 대출이 쉽지 않다는 점과 이자가 현대 최대 이자인 27.9%를 거의 고정적으로 적용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500만원을 빌리게 되면 이자만 한달에 12만원정도를 납부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전업주부로서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한 업체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간단하게 두곳만 알아봤습니다.



소프트론


만19세 이상의 본인 또는 배우자의 소득증빙이 가능한 여성 또는 주부가 상품신청이 가능하며 최저100만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연 27.9%이내의 이자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의 원금상환이 가능합니다.



레이디핑크론


만20세이상 주부가 신청이 가능한 이 상품은 최소100만원에서 최대3,000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연27.9%의 이자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최대 60개월간 원금과 이자를 나눠 낼 수 있습니다.




3금융권 무슨무슨론으로 끝나는 업체들은 대부분 연27.9% 이내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가 차등적용된다고는 써놓았지만 실제로는 거의 27.9%의 고정이자를 적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돈을 빌릴때는 확실하게 갚을 수 있는 상황에서만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원금상환에 주의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