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워크아웃 신청자격 및 단점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들에게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융권에서 돈을 빌렸을 경우 누구나 100% 갚을 수 없기 때문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워크아웃 이라는 제도를 만들어 국민들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워크아웃과는 또 다른 프리워크아웃 신청자격 및 단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시죠.



프리워크아웃은 무엇인가요 : 개인워크아웃이랑 뭐가 다르죠?


개인워크아웃과 프리워크아웃은 그 목적이 다릅니다. 개인워크아웃은 장기연체자를 살려주기 위한 제도이며 프리워크아웃은 단기연체자의 신용불량자가 되는 것을 막아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프리워크아웃 신청시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신청증시 금융사의 독촉이 중단되며 신청비용 5만원 외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해당 제도에 가입된 금융회사의 동의율이 98%로 높으며 조건이 거의 개인워크아웃과 같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신청자격


프리워크아웃 신청자격은 금융권에서 돈을 빌려 갚지 못한 기간이 30일이상 90일 미만에 있는 사람들이 90일 이상이 지나 신용불량자가 되지 않도록 구제해주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이상의 은행 또는 카드사에서 돈을 빌린 내역이 있어야 하며 총 액수가 담보일경우 10억원이하 담보가 없을경우 5억원 이하인 사람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일 경우 이 제도 신청 전 1년이내 연체기간이 30일 이상인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프리워크아웃 단점


개인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과 같이 일정기간 원금과 이자를 갚아나가며 이자면제 또는 원금면제를 받는 것이 아닌 원금과 이자를 거의 다 갚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프리워크아웃은 상환기간 조정을 통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것을 막아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돈을 빌린 금액에 대한 면제가 어렵습니다.



다른 단점으로는 은행과 카드사 즉 최대 2금융권까지로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에 3금융권 즉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렸다면 프리워크아웃 지원대상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프리워크아웃이 아닌 3개월 후 개인워크아웃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물론 이 경우 신용도 하락을 막을 수 없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장점


그렇다 해도 당연히 장점이 있으니까 이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요? 이 제도의 가장 큰 장점은 돈을 꾸준하게 버는 직업인 경우 상환기간 연장으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독촉전화가 오지 않거나 신청비용이 5만원으로 저렴하고 금융회사 동의율이 98%로 높습니다. 이 제도를 신청하기 위해 방문즉시 신청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프리워크아웃 신청자격 및 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은행 빚을 즉시 갚을 길이 없다면 이 제도를 이용하여 신용불량자에서 벗어나보시는 것은 어떠한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