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직장을 잃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몇개월간 직장을 구하지 못해 난감한 적이 있었지만 다행히도 실업급여를 받고 있었던 상황이라 그리 힘들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직장이 없는 무직자생활을 더 오래 했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주위에 아는 사람들에게 돈을 빌리려해도 눈치보이고 결국 은행의 힘을 빌릴 수 밖엔 없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무직자인사람에게 돈을 빌려주는 은행이 과연 존재할까요? 일반 시중은행에서는 직장이 없는 경우 돈을 빌려주는 곳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축은행쪽을 찾아보려 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밑으로 내려가면 이자가 너무 높아 감당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돈이 급하다고 3금융권을 이용하려거든 심사숙고한 뒤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016년 3월3일부로 이자상한선이 34.9%에서 27.9%로 내려갔지만 27.9%가 낮은게 아닙니다. 연체라도 하게 될 경우 27.9%의 두배인 55.8% 이자를 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직자의 신분으로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한 저축은행 어디가 있을까요? 간단하게 두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서류가 필요없으며 신용등급에 따른 고정이자가 적용되는 저축은행중 하나입니다. 중요한건 신용등급이 7등급이하일경우 돈을 빌리는 것이 불가능하며 마지막등급이 6등급이라 할지라도 이자가 13.5%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업체중 하나입니다.



위비 모바일대출


직업과 소득의 확인 없이 무직자와 주부가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만들었으며 최고 1천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한 이 상품은 신용등급 1등급부터 7등급까지의 대상으로 일부 제한하고 있으며 다른업체에서 돈을 빌렸다면 해당금액이 500만원 이하여야만 가능합니다. 이자가 9%안쪽에서 결정된다는 것도 장점중 하나입니다.



간혹보면 무직자인분들이 저축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방법을 찾고 있는데 3금융권을 추천하는 분들도 있고 무직자는 돈을 빌릴수 없는 곳을 추천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현대저축은행쪽이나 OK저축은행쪽에 무직자가 돈을 빌릴 수 있는 상품조건은 어디에도 없는데 추천하는 분들이 더러 있더군요.




아무리 정보성 글을 적더라도 이렇게 마구잡이로 적진 말아야 하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