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신용상태가 최악일때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신용상태를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현재 가진 빚을 모두 청산합니다.


▶ 다른 방향으로 신용상태를 좋게 만드는 법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한쪽만 사용하지 않고 적절히 7대3정도로 사용해줍니다.



신용상태가 좋지 않을때 신용도를 올리는 작업보다 더 떨어뜨리지 않는 작업이 중요하겠죠?



신용등급이 신용점수제로 변화한다고 합니다. 아마 2017년 올해안에 시행될 이 제도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신용상태에 영향을 받을 거라 생각합니다.



기존신용등급으로 보면 4등급이 은행에서 돈을 한번 빌렸는데 6등급이 되거나 심하면 3등급에서 바로 6등급으로 하락하는 사례도 종종 있어왔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저축은행계열의 2금융권 계열인데요 이러한 신용등급 폭락사태가 사라지게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찌되었건 중요한 것은 등급이 점수로 바뀐다는 것 외에는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조삼모사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예를들면 현재의 등급제는 890점이나 801점이나 같은등급으로 신용평가시 같은등급으로 평가되어 사실상 890점을 가진 사람이 불이익을 받는 구조입니다. 점수제가 되면서 이러한 불이익이 해소될까요?


신용도 상승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은?


어짜피 신용등급이 점수제로 변화한다고 해서 달라질 것은 없으며 관리를 해야 하는것은 똑같이 작용합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현금서비스 사용금지


다들 아시는 내용일지도 모릅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 현금을 들고다니지 않고 카드결제를 통하여 계산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현금을 써야 할 경우가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간혹 현금을 사용해야 할 상황이 나오는데 탈세를 목적으로 하긴 하지만 현금 구매시 10%할인을 해준다든가 하는 상황에서는 현금을 써야 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체크카드 잔액이 부족하다면 현금서비스를 받을 상황이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서비스는 일종의 카드사에서 돈을 빌리는 방법중의 하나로서 가급적 멀리해야 합니다.



2. 체크카드 신용카드 비율 조절


체크카드는 본인의 현금을 카드와 연동하여 거래를 한다는 것은 아실텐데요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체크카드만 사용한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직장인의 경우 연말정산에 체크카드 신용카드 비율을 적절하게 배분해야 소득공제를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7대3정도의 비율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연체는 절대금지


휴대폰(스마트폰)금액이 되었든 카드값이 되었든 무슨 금액이든간에 연체는 절대 금지입니다. 기준은 3개월로서 그 이상 연체할 경우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어 신용등급에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4. 돈을 빌리더라도 정상상환 필수


3번과 연결되는 내용인데요 돈을 빌렸을 경우 해당기간동안 금액이 자동으로 빠져나갈때를 잘 지켜준다면 돈을 빌려 잃은 신용상태를 원상태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한두번의 상황에만 해당될 뿐 여러번 돈을 빌리는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되겠죠?



신용상태가 좋지 않을때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몇가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만 모아놓았지만 해당 내용을 지키는게 보기보다 어렵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