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만 약 300여종의 카드가 있는데요 각각의 쓰임새와 활용도가 서로 제각각이라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기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닙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별로 쓰지 않는지라 혜택은 포기하고 아무거나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대한민국의 수많은 카드중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종류가 얼마나 되는지 일정한 조건을 걸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연회비 무료인 경우



신한카드 아이행복


아파트 관리비 신규 자동이체시 1만원 캐시백을 주는데 6월말까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 혜택은 없다고 보시는게 좋을듯 하며 도시가스 5%할인이 들어가는 카드입니다. 병원,약국할인 인터넷쇼핑몰할인, 통신비할인, 대형마트할인이 각각 5% 할인이 이루어집니다. 직전월 기준실적 30만원 이상이어야만 혜택적용이 가능합니다. 




이 카드 외에는 연회비 무료인 카드중에서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연회비 유료인 경우는 어떠할까요?


연회비 유료인 경우



신한카드 Mr.Life


전기,수도,가스,통신비 등 10%의 관리비할인이 가능한 이 카드는 국내전용 1만5천원, 해외겸용 1만8천원이라는 연회비가 들어갑니다. 그 외에도 국내 3대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할인, 병원,약국할인,택비시할인, 식음료할인, 주요 온라인쇼핑몰할인, 모든 편의점할인등 많은 할인이 이루어지는데 할인의 비율은 전부 10%이며 4대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이라는 다양한 할인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전월 기준실적 30만원 이상 채워야만 혜택적용이 가능합니다.



관리비 할인이 정상적으로 가능한 카드는 국내 300여개의 카드중 신한카드 Mr.Life 단 하나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리비 명목으로 할인이 가능한 카드는 연회비 무료카드 1건, 연회비 유료카드 3건으로 나왔지만 연회비 무료인 카드는 보시다시피 할인이 부분적으로 이루어질 뿐이고 나머지 유료카드의 1종류는 항목만 관리비일뿐 정수기렌탈료 할인이 이루어지는 카드라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종류를 알아보았는데요 아파트에 사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 관리비 할인카드가 없다니 참으로 씁쓸한 현실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