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대중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만 유일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글프로그램입니다.



한글프로그램은 주로 2002부터 시작하여 2007 2010 2014등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확장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유료라서 기업에서 구입을 많이 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글을 읽기만 하려는 사람들은 한글 뷰어를 통하여 글을 읽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오늘은 한글 뷰어로 유명한 2가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한컴오피스 뷰어


한글과컴퓨터에서 나온 한글뷰어의 정식명칭은 한컴오피스 뷰어입니다. 한컴오피스 2014 VP 뷰어를 누르면 H&Friend로 이동이 가능한 링크가 존재하는데 그곳을 눌러서 한컴오피스 뷰어를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이 2010버전은 100메가 가량밖에 하지 않았는데 NEO버전으로 바뀌면서 각종 오피스문서도 읽을 수 있게 되면서 용량이 크게 늘어나버렸습니다. 약 630메가 가량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겠습니다.



실행 후 설치를 하게 되면 각종 한글 관련 확장자들과 오피스 확장자에 대해 문서보기가 가능해지는데요 한글 뷰어는 한글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기업에서 한글문서 보기용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폴라리스 오피스


요즘 한창 떠오르는 프로그램인 폴라리스 오피스입니다. 한글 뷰어 가능 뿐만아니라 수정도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작업 역시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이 70메가 가량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한컴오피스보다 훨씬 적은 용량을 차지합니다. 설치하는데 큰 무리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를 하게 되면 구글계정 연동을 통해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한데 구글 메일을 통한 PC 연동댓수제한이 존재하기 때문에 메일 하나를 가지고 여러장소에서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략적으로 3~4군데 정도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PC문서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해 자체서버를 연동시켜서 문서를 가져와 작업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 모든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아닌 개인이어야 합니다. 기업용에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유료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개인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글 뷰어 관련하여 두가지를 다운로드 해보고 각각의 특징들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업에서는 아무래도 폴라리스 오피스보다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