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헌혈을 해보신 적이 있으세요? 저는 헌혈을 주기적으로 하는 편인데요 처음에는 남을 도와주기 위해서 하게 된 헌혈이 현재는 그냥 영화를 보려는 좋지 않은(?) 용도로 헌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헌혈에 대하여 잘 모르는 사람들은 헌혈이 단순히 피를 뽑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고 피의 성분만 빼고 피는 몸으로 다시 돌려주는 성분헌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통해 2주에 한번씩 적어도 한달에 한번씩 몇년째 꾸준히 헌혈을 해 왔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헌혈을 한 기록을 가지고 봉사시간을 등록해보는 헌혈 봉사시간 등록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헌혈 봉사시간 등록은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라는 홈페이지에서 입력이 가능한데요 포털사이트에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찾을 수 있으니 찾아서 홈페이지를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는 대략 이런식으로 생겼는데요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미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했던 적이 있어서 간단하게 로그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제 헌혈 봉사시간은 총 240시간인데요 회당 4시간씩 60회를 진행하였던 기록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240시간이라고 적혀 있는 곳을 눌러서 다음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화면이 바뀌며 내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봉사시간 등록은 1365 vms 연계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곳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여튼 좌측의 헌혈실적 조회하기를 통해 나머지 등록을 하지 않은 헌혈실적등록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정보제공 동의 요청이 나오는데 체크를 해주고 넘어간다음 개인정보를 적고 헌혈실적 조회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헌혈실적이 나오는데 등록이 된 실적과 등록되지 않은 실적 두가지가 동시에 나오게 되는데 모두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봉사횟수가 60회에서 66회로 늘어났는데요 제 헌혈횟수는 총 70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총 봉사횟수가 66회로 나오는 이유는 2010년 이전 기록은 등록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헌혈 봉사시간 등록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시죠? 사실 이걸 등록한다고 해서 뭐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원봉사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만족이지 그것으로 무언가를 달성하려 하진 않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