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휴가를 어디로 떠나시나요? 국내? 해외? 요즘 뉴스에서 휴가철 성수기 바가지요금이니 어쩌니 해서 국내호텔 요금이 터무니 없이 높게 책정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휴가를 해외로 떠나는 사람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요즘 TV에서 가끔씩 볼 수 있는 호텔광고 두종류가 있는데 호텔스컴바인 광고와 호텔 트리바고 두가지 광고 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호텔 트리바고에 관하여 한번 알아보고 직접 예약도 진행해볼까 합니다.



호텔 트리바고


이곳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의 다양한 숙박시설 요금을 비교검색해주는 서치엔진으로서 일종의 네이버와 다음같은 호텔전용 포털사이트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약 300여개나 되는 호텔 예약사이트를 기준으로 전 세계의 호텔요금을 비교하여 검색기준 가장 저렴한 호텔을 알려주는 이곳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익스피디아,부킹닷컴,호텔스닷컴등 여러가지 호텔요금을 비교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일단 홈페이지를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 트리바고 이용해보기


홈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검색엔진 외에 거의 보이지를 않습니다. 첫 화면이 구글과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우리나라처럼 잡다한 내용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말그대로 홈페이지의 목적인 검색에만 치중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워싱턴을 입력해보겠습니다. 하위메뉴로 워싱턴에 대한 호텔종류가 자동으로 나오는데 두번째 항목인 도시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맨 처음에 보이는 항목은 체크인(숙소에 들어가는날짜), 체크아웃(숙소에서 나가는 날짜), 방선택 그리고 가장 중요한 호텔 가격비교가 되겠습니다. 호텔 가격비교는 호텔 이름 및 도심기준 얼마나 떨어져 있나 그리고 호텔 등급에 따라 가격이 매겨지게 됩니다.



정렬기준을 평점,요금,거리 기준으로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요금이 가장 중요하기에 요금기준으로 재정렬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으로 재정렬을 마치고 나니 워싱턴 도심에서부터 0.4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호텔의 가격이 약 10만원으로 되어 있는 곳이 나왔습니다. 이 곳을 들어가 보겠습니다.



부킹닷컴과 연결되어 있는 이곳은 오늘 -31%라는 저렴한 가격에 예약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며 이전에 보셨다시피 목적지,체크인날짜, 체크아웃날짜 확인 및 객실과 성인 어린이 투숙객 선택 예약이 가능합니다. 방을 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지금 예약을 눌러 결제하시면 됩니다.



트리바고에서 본 가격은 100,468원이었지만 지금 예약을 눌렀을 경우 가격이 100% 같은 것은 아니며 적게 나올 수도 있고 더 나올수도 있으며 가격은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미국 역시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7월중순부터 8월중순까지 성수기 시즌이기 때문에 가격에 차이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바가지 요금보다는 덜하겠죠?



이상으로 호텔 트리바고 관련하여 간단하게 진행해보았는데요 여기까지 오셨으면 모두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예약은 어렵지 않게 가능하실겁니다. 잘 진행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