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기기에서 신용카드(체크카드)또는 통장 없이 출금 및 입금 가능한 우리은행 삼성페이 ATM 출금 과정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 삼성페이(Samsung Pay) 장점이 무엇인가요?


삼성페이로 인해 신용카드 또는 현금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이 삼성페이 장점이 아닐까요?


▶ 삼성페이는 휴대폰(스마트폰)이라면 모두 가능한가요?


삼성페이 지원기기가 존재하며 미지원기기(LG,소니)는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삼성페이 ATM 출금 작업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버전 6.0.1 마시멜로 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 우리은행 삼성페이 지원 가능 ATM 기기 찾기


우리은행 ATM기기 모두 삼성페이(Samsung Pay)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ATM기기 역시 구버전이 존재하기 때문에 ATM기기 상단을 보면 이렇게 우리삼성페이 이용가능 자동화기기라 팻말이 붙어 있는 기기에서만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우리은행 삼성페이 ATM 출금(인출)작업



ATM기기 화면 왼족 하단 우리삼성페이 메뉴를 누릅니다.



우리삼성페이 스마트폰 접촉이라고 나오게 되는데 스마트폰 뒷면을 오른쪽 삼성페이 RF리더기에 접촉해줍니다. 당연히 삼성페이 출금 가능 작업이 완료된 상태로 접촉해야 하겠죠?



미리 등록 완료된 우리은행 통장을 휴대폰(스마트폰) 화면에 꺼낸 이후 출금(인출)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우리은행 통장에 남아있는 잔액이 표시되며 출금금액 지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5만원권 및 1만원권 선택이 가능하며 영수증 인쇄 또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미리 등록해놓은 우리은행 거래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휴대폰(스마트폰) 삼성페이(Samsung Pay)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상태를 유지한채 지정된 시간안에 ATM기기 오른쪽 RF리더기에 휴대폰 뒷면을 갖다대기만 하면 우리은행 출금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ATM 출금 완료시 출금지점 및 금액 그리고 출금시간이 휴대폰 알림으로 뜨게 됩니다.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우리은행 삼성페이 ATM 출금 과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삼성페이 지원기기가 정해져 있으며 삼성페이 사용법을 잘 알아두셔야 하실 수 있는 작업이므로 삼성페이 사용법부터 배우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