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큰 소득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그에 따른 희생도 감수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저는 간이 콩알만해서 이러한 말을 실천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같은 출발선상에 서있다고 했을때 1억 만들기를 가장 빠르게 끝마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이번시간에는 1억 만들기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범한 사람이 1억을 모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금? 투자? 주식?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텐데요 중요한건 자신의 소비생활패턴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절약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으며 그로인해 돈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모을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1억 모으기 라는 목표에 근접하게 다가갈 수 있을까요?



1. 적금이용


다들 많이 하는 방법으로서 저 역시 일반적인 적금과 돈을 아껴쓰는 생활을 통해 약 8년만에 1억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1억을 모으기 위해서는 연 3%의 복리를 이용한 적금을 들었다고 가정할시 월 100만원씩 96개월 즉 8년을 모으게 되면 총 얻을 수 있는 금액은 약 1억600만원이 됩니다. 1억 모으기 참 쉽죠?



참고로 적금 풍차돌리기라고 적금을 20여개를 준비하여 이자를 불리는 방식이 존재하기도 하는데 약간 귀찮은 방법이기도 하고 초기에는 이자로 인해 금액이 크게 불어나지 않는데다가 요즘은 금리가 너무 낮아져서 잘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2. 가계부 생활화


가계부를 쓰게 되면 자신의 생활소비패턴을 어느정도 알 수 있어서 한달간의 소비량을 알 수 있으며 그로인한 소비패턴으로 인해 소비를 어느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계부 어플이 많이 존재하고 있고 카드사용시 문자메세지와 연동되는 가계부 어플도 있으므로 반드시 쓰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계획적 지출을 위한 통장 쪼개기


통장쪼개기를 통해 한 통장은 공과금 수납통장 한 통장은 용돈통장 한 통장은 비상급통장 이렇게 통장을 여러개로 나누고 목적에 맞게 쓰면 가계부와 마찬가지로 소비생활패턴을 알아내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투잡


연봉 5천이상 되는 고소득 직장인이 아닌이상 저 연봉에 속하는 서민들은 돈을 모으기가 힘들기 때문에 월 100만원의 저축을 하기가 나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장인의 70%이상이 퇴근 후 투잡을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로 그중 10% 가량 되는 사람들은 투잡을 뛰고 있습니다. 직장의 수입 하나만을 가지고 1억을 모으는 것은 인내심을 필요로 하고 오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빨리 다가가기 위해서는 투잡도 필요한 법입니다.



이상으로 1억 만들기 관련하여 글을 적어보았는데요 글의 처음에서 말했듯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즉 리스크를 감수하고 주식이나 펀드 혹은 기타 다른 분야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그들도 수익을 내기 위한 나름대로의 방법 중 하나일테니까요.



리스크가 있어도 큰 수익을 향해 달릴것인가 리스크 없이 꾸준하게 달릴것인가 선택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잘 선택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칠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