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삶의 질이 좋아짐에 따라 집집마다 1가구 1자동차는 거의 필수로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른 자동차에 들어가는 손실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자동차보험 상품은 수시로 변화하고 있으며 요즘은 일정기간 무사고시 금액을 할인해주는 상품들도 다수 출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광고로 사랑받고 있는 상품이 있는데요 체조선수 손연재를 내세워 광고중에 있는 KB매직카 다이렉트 자동차상품입니다. 어떠한 내용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이 상품은 KB매직카 대비 17.3% 저렴한 상품으로서 KB매직카 다이렉트 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한 상품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가입시 17.3% 할인이 적용되며 그밖에도 여러가지 할인이 존재합니다.



상품가입시 할인대상


연간 운행 키로수에 따라 15%에서 최대 23% 할인이 이루어지는데 최대 할인가능한 운행키로수는 연간 1만Km로 제한됩니다. 차량에 휴대폰 블랙박스가 아닌 차량용 블랙박스를 설치했을 경우 4.7%의 추가할인이 이루어지며 차량 운행중 3년이상 무사고 발생시 최대 13.6%의 추가 할인이 이루어집니다.


대중교통 특약도 있는데 일정기간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경우 최대 10%의 추가할인이 가능한 특약이 있는데 저같이 대중교통을 지하철 정기권을 이용하는 경우 견적 계산시 해당사항이 없기 때문에 따로 문의를 해봐야 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녀가 있는 경우 최대 7%의 추가할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홈페이지 메인에 나와 있는 할인률과 실제 모의계산 할인률이 약간 다른데요 마일리지의 경우 15%에서 23%할인이 이루어져 있다고 하지만 모의계산시 20%와 14% 두가지 할인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 할인 특약은 모의계산시 나오지를 않았습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4천Km 이하로 주행하며 블랙박스를 달고 3년무사고 운행 및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자녀가 있는 경우 총 할인받을 수 있는 비율은 20%+4.7%+13.6%+10%+7%=55.3% 무려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KB매직카 다이렉트 보장내용



보장내용은 다른 업계 상품들과 크게 달라보이진 않습니다. 대인배상,대물배상,자차보상,무보험차상해 관련 필수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특약으로 사고시 법률비용지원,자차사고시 간병비지원,차량수리비확장,대중교통이용할인등 다양한 특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대충 아무렇게나 견적을 내 보았는데요 견적을 낼 경우 약간의 개인정보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높은 확률로 전화가 오게 되는데 저는 전화가 왔습니다만 수신거부를 해버렸습니다. 그러므로 왠만하면 진짜 가입하실 생각이 아니라면 견적 내는 작업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대중교통해당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월 납입료가 592,160원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KB매직카 다이렉트 자동차상품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외제차가 많기 때문에 상품가입시 대물배상은 최고한도로 올려놓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2억이나 3억이나 6천원가량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잘 알아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칠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