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백신은 아마 V3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개인 보다는 회사로 인한 점유율이 상당하며 일반적인 사람들은 백신의 인지도만 따짖 성능같은건 잘 모르기 때문에 나름 이름 있는 백신이 좋기도 합니다.



제가 근무하는 회사 역시 백신 프로그램으로 V3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V3가 일반인들에게까지 좋은 이미지로 남아 있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백신 프로그램 추천 및 순위를 알아보기 위한 시간을 한번 가져볼까 합니다.


  

백신 프로그램 무엇이 좋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다고 생각되는 백신 순위는 아마 V3와 알약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둘의 인지도는 가히 상상도 못할 수준이며 대부분의 가정에 설치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더 보안강화를 하기 위한 사람들은 이 두가지 백신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백신을 사용하곤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백신은 약 20여종이 넘지만 각각의 점유율은 대부분 1%대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거나 우리나라처럼 해당지역에 한정하여 점유율이 높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백신 프로그램 순위


오늘 제가 확인한 백신 프로그램 순위는 http://av-test.org 라는 곳에서 확인을 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윈도우 버전 별로 백신간의 방어율,퍼포먼스,사용률 크게 세가지에 대해서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 나온 백신은 총 22가지의 백신을 비교하고 있는데요 어떠한 백신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11가지 항목의 백신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명한 백신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안랩의 V3와 어베스트, 그리고 비트디펜더등 여러가지 백신들이 나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TOP이라고 써있는 항목의 백신들은 3가지 항목에 대해서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보여줬기 때문에 백신성능으로서의 수준이 아주 높다는 것을 인증하고 있는데요 아비라,비트디펜더 백신이 TOP마크를 찍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2개의 백신가운데 유일하게 만점을 찍은 백신이 바로 비트디펜더라고 합니다.



나머지 11개의 백신들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역시 못보던 백신들을 포함해 유명한 백신들이 포진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스퍼스키,MS자체백신,노턴 시큐리티,트렌드마이크로등 유명한 몇몇 백신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카스퍼스키,노턴 시큐리티, 트렌드마이크로 백신이 TOP마크를 받은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카스퍼스키와 노턴 시큐리티는 워낙 유명해서 안봐도 비디오지만 트렌드 마이크로는 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랜섬웨어로 인해 해당 백신을 처음 알게 되었으니까 말이죠.



백신 프로그램 추천


그렇다면 어느 백신을 추천해야 할까요? 사실 단순히 우리나라 점유율만 놓고 보면 설치를 안하는 거보다는 하는게 낫기 때문에 V3나 알약을 설치하는게 쉽고 간편하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에서 보면 V3는 탑을 찍지 못하였고 알약은 리스트에도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알약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알약의 지난날의 행태를 볼때 어느정도 거부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알약 설치시 광고도 주기적으로 나오고 있고... 그냥 단순히 점수를 놓고 추천을 한다면 TOP마크가 찍힌 백신 가운데 비트디펜더와 카스퍼스키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만 선택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이상으로 백신 프로그램 추천 및 순위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V3와 알약 우리나라에서 점유율은 높지만 성능은 글쎄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